본문 바로가기

일상/경험기..

수원 화성 - 동장대 국궁체험 (싸고 꿀잼~!)



외국인 친구가 놀러왔습니다.

수원 화성을 가보면 좋을 것 같아서 갔지만..


미적되느라.. 진미통닭먹느라 그리고 미세먼지 때문에 ㅋㅋ

이런저런 핑계되며 국궁 체험장에 조금 늦게 도착했습니다.


동장대로 가시면 멀지 않은곳에서 국궁체험장 안내 표지판을 쉽게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저희는 4시 반쯤 도착했는데요.

다섯시 반타임에 예약이 가능했습니다.






티겟에 보면..

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5~9번..


국궁을 체험할때 사로 번호..즉 활을 쏘는 자리 위치 입니다.






자신의 위치로 가면 활과 화살이 있습니다.

그리고 발자국 모양대로 서서 활을 쏘게 됩니다.





진행요원 아주머니가 상세하게 활쏘는 법을 가르쳐 줍니다.

어렵지 않아요~!







화살 뒷편을 활시위에 딱 꽂으면 꽂아 지더라구요.

그리고 화살을 잡는게 아니라.. 활시위만 당기면 날아 가더라구요!






그렇게 10발을 쏘고 나면...

각자 활을 주으러 가야합니다 ㅋㅋㅋㅋ

10개씩 ㅋㅋ





10발에 2,000원으로 생각보다 싸고

재미있습니다!!


외국에서 온 제 친구는 계속 하고 싶다고 하더군요!

근데 아쉽게 마지막타임이라..


그리고 의외로 멀리 날아가고

의외로 과녁을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엄청 잼있어요!


실제 국궁은 저 멀리 과녁까지 날아 간다고 합니다!!


날이 풀리면 화성 한바퀴 하며 국궁체험도 해보세요~!


엄청 재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