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경험기..

순토 다이빙 컴퓨터 AS - 배터리 교체 (택배, 직구제품, 업그레이드 달라진점)

총 3개의 순토 다이빙 컴퓨터를 배터리 교체를 위해 테코로 보냈는데요.

테코는 순토 시계 정식 수입 업체이며  AS 센터에요.


이번의 경우 택배로 배터리 교체와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았습니다.

두가지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



총 3개의 컴퓨터를 보냈는데요.

D4i - 직구 제품

D6i, D9tx - 테코 정식 수입품


D4i 경우 1년정도 사용했고 (약 40로그)

D6i, D9tx 의 경우 2년정도 (약 80로그) 사용했더니 배터리가 다 됐습니다!!



정식 수입품의 경우 배터리 교체 가격이 4만원

직구 또는 병행수입의 경우 배터리 교체가격이 12만원입니다.


배터리 교체를 의뢰를 해도 전체적으로 기기 점검과 오링교체, 소프트웨어(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업데이트 경우 전화로 의사를 물어봅니다.)


업데이트시 로그가 삭제되고 히스토리는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저는 우체국택배로 귀중품으로 보험들어서 물품가액 250만원으로 보냈어요..

택배비만 15,000원이 나왔는데..


테코에선 로젠택배로 오천원짜리로 보냈더군요..

잃어버려도..그냥 자기네들이 사주면 되나봐요 ㅋㅋ


보낼때에는 홈페이지에서 (http://tecko.co.kr/suunto_as/ )  신청내역서 양식을 다운받아서 출력하여 작성해서 첨부해도 되고

그냥 메모지에 요청내용만 적어 보내도 됩니다.

저는 후자를 선택.


그리고 연결된 홈페이지에서 정식수입품인지 확인도 가능하니 혹시나 속아서 샀는지 확인해보세요.

(내용은 정품확인라는데...저는 이말을 좋아하지 않아요.. 직구제품도 순토 정품인데....)




아무튼 택배 도착!!







뽁뽁이로 잘 싸져왔네요.








정품 두개에는 파우치가 따라왔고...D4i 는 배터리만 교체되어 왔습니다.

D4i, D6i 는 업그레이드 대상이라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그래서 로그는 삭제되었고.. 히스토리만 남아 있습니다. (히스토리는 누적 다이빙 횟수, 시간)


그리고 D6i는 정식수입품이기에 업그레이드에 따른 새로운 메뉴얼이 왔습니다. 

( D4i 의 경우 배터리 교체를 하기때문에 무료로 펌웨어 업그레이드 받음)


D9tx는 현재까지는 업데이트 내역이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각 컴퓨터마다 AS 내역이 있습니다.

거기에 액정 보호필름이 한장씩 붙어 있었습니다. 여기엔 D4i 도 함께 무료로 제공 되네요.








AS 수리 내역서

D6i 경우는 버튼 눌림이 다르다며 고장의 우려 안내가 있었습니다.

반짝이는게 액정 보호 스티커입니다.







정식수입품 두개 8만원 (각4만원)

직구제품 12만원


하여 총 20만원을 주고 배터리 교체를 받았습니다.

수리가 완료될 경우 계좌번호가 문자로 안내됩니다.


입금후 전화해서 현금영수증을 요청하여..

현금영수증도 발급완료.


택배 보내고 받고하는 시간은 약 10일 정도가 걸렸습니다.

(접수받았다고 연락받고는 약 5일정도 소요됨)






그리고 D4i, D6i 업데이트 후 달라진점이...


다이빙모드 변경방법이 변경되었고

배터리 성능이 향상되었고

센서 성능이 향상되었다고 하네요.


그중에 가장 눈에 띄는게 다이빙 모드 변경이 었었어요.




먼저 D9tx 를 볼게요.

시계 상태에서 Mode버튼을 한번 누르면 다이빙모드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Up/Down 버튼을 눌러 다이빙 모드를 바꿔요, 

Off-Air-Nitro-Free-Guage-Trix 뭐? 이정도???







그런데 말입니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받기전엔 D9tx와 다이빙모드 변경이 돌일했는데

업데이트 후에는 달라졌습니다!


Time 에서  Mode를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Up/Down 화살표가 없지요....






Down버튼을 길게 눌러.. 제네랄 셋팅에 들어가야... 다이빙 모드를 변경할 수 있어요.





여기서 Up/Down 으로 다이빙 모드 변경이 가능해요..

조금 불편하게 바낀거 같아요..


뭔가 이유가 있어서 이렇게 바꿨을거 같은데... 저는 불편하다고 느껴지네요...




이상 순토 다이빙 컴퓨터 배터리 교체 AS와 펌웨어 이후 업그레이드 내용을 살펴 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