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중국

중국 시안 여행 - 시안 맛집 하이디라오 훠궈(샤브샤브,Haidilao)


3박 4일로 시안여행을 왔는데....항공편 스케쥴도 좋지 못한데다가...(첫날 마지막날은 공항에서 보냈다고 생각하면 되고)

그나마 하루도 비가와서....


어느덧 마지막 밤인데...

그럴듯한 중국식당에 가보지 못했습니다.

호텔앞 맥도날드도 먹었고....길거리 아무 음식점에서 음식먹었고...


제대로된 식당이 여기가 처음이자 마지막이었던거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1시간 반을 기다리고 먹었습니다!!!


중국에서 유명하다는 훠궈! 중국식 샤브샤브!!


얼마나 유명한지... 그렇게 줄을 서서 먹었을까요!!


함께 보실까요?






이제와서 검색을 해보니...

꽤나 유명한 체인점인가 봅니다.


중국 여러곳에 아주 많은 체인점이 있고... 한국에도 있네요... 명동에...(중국사람들이 많이 가니 그럴까요?)


어쨌든.. 시안에도 여러곳이 있었는데요.

저희는 숙소와.. 종루 중간에 위치한 곳을 찾아갔습니다.

저희 숙소와는 도보로 약 15~20분정도 거리에 위치한 곳에 찾아갔습니다. 


(대안탑 근처 아니에요)




바이두에서 가져온 스트릿뷰에요

이렇게 생긴 건물이었습니다.

4층이었던거 같아요...




가게 입구에 가면.. 사람 인원수를 입력하는게 있습니다.



잉글리쉬를 누르면... 한국어 선택도  나오는데요..

한국어 선택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근데... 한국어 메뉴에서 인원을 입력하면.... 오류가 나요....

그래서 영어에서 입력하니 



아래와 같이 바코드가 출력됩니다.

293명이 대기중이라네요...


그리고 QR코드를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내 앞에 대기하고 있는 사람이 몇명인지 볼수 있습니다.

어쨋든 어마 어마 합니다.



여기는 대기하는 장소인데요...



영화관 가는 길목이었는데....

어마어마 한 사람들이 기다려요...덜덜덜



어마어마하죠? .....




기다리는 동안에... 이름모를 차와 다과를 줍니다..




그리고 카드놀이와....별을 접으라는 종이도 줍니다..

공짜에요...얼마나 오래 기다려야 하길래... 이런걸 주나 했는데..

1시간 반 기다렸어요;;;


그리고 여기도 큰소리를 처야... 빨리 들어가요..

분명 우리보다 뒤에 온사람이 막 큰소리로 우리 언제 가냐 막 이러더니 저희보다 먼저들어가더라구요..

그래서 중국어 한마디도 안되지만... 우리는 우리는? 했더니... 일단 한시간 반만에 입장했습니다..



일단 의자에 앉으니.. 겉옷은 이렇게... 의자속에 쏘옥~ 넣어 줍니다 ㅋㅋㅋ

의자에 겉옷을 걸치면... 커버로 씌워주는거지요 ㅋㅋㅋ




역시 가득가득 사람들....




밥먹는 중간에.. 변극도 보여줬어요 ㅋㅋㅋ



아 음식을 주문해야지요?

중국이 우리보다 더 IT 기기를 활용하는것 같아요..


메뉴가 아이패드에요!!!!

버스 탈때도 바코드로 체크하더니.... 



그림보고 주문하는거니...쉽지요.

빨간국물하고.... 하얀국물 주문하고...

나머지는 그림보고!!.


먹을 음식 누르면... 큰 그림이 뜨는데...

거기서 핑크는 1인분, 및에 파란색은 1/2 인분이에요..


그리고 가격이 싼편이에요!!! 부담없이 시켜도 됩니다!!

저희는 다섯명이 8만원쯤 나왔을거에요..




그리고 훠궈 양념장 만들기 ㅋㅋㅋ

양념장이 셀프바로 있어요..





중국어 못하고 영어 한다고 하니...영어가능한 젊은 직원이 왔어요...

그분이랑 아주 짧은 영어 대화를 나누며...

양념장 추천을 받았습니다

꽤나 양념장은 괜찮은 맛있었습니다





빨간국물하고 하얀국물 나왔습니다.

여기다 이제 재료들을 빠트려서 샤브샤브를 해먹으면 됩니다.

빨간건 얄깐 알사한맛이 있어요... 



뭐 먹다보면 이런비쥬얼로 변해요.



이건 기본으로 나왔을거에요..



숙갓시켰어요..




소고기 10분은 먹었을거에요..ㅋㅋㅋ

처음에 영어하는 직원이 느네 이거 다 먹을꺼야.. 많아.. 해서 5인분 시켰다가.. 

먹다보니 얼마 안되서 추가로 5인분 더 시킴 ㅋㅋㅋ



오뎅볼이에요 쫀득쫀득 맛있어요.



이건 그냥 칼국수면...

이면 말고... 면쇼 1인분 하면 빵빵면 1인분 보여줘요 ㅋㅋㅋ

중국어를 모르니.. 영어로 누들쇼!! 누들쇼!! 했더니... 일단 면쇼를 보여줌 ㅋㅋ(동영상에서 확인하세요)



생새우는 테이블 옆에서 손으로 직접 까줘요



즉석에서 손질된 새우..



그리고 생새우 말고.. 다진 새우가 있어요..

익은 사진만 있지만 생새우보다 다진 새우를 강추드려요

(동영상 확인해보세요)





푸짐하게 한상을 먹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맛도 있고....



저희는 그림을 보고 일일이 주문을했는데....

그렇게 해도 됩니다 ㅋㅋㅋㅋㅋ 

소고기, 오뎅, 새우, 오징어 등을 시켰고,

야채는 버섯들...숙갓을 시켰는데 맛있게 먹었어요.


새우 다진걸 꼭 시키세요!!! 맛있어요!!


직원들도 엄청 친절해요.... 

왠지 팁을 줘야할것 같은 친절이에요.. 줘야하는건가요?;;;;잘 몰라서;;;



감사합니다.